티스토리 뷰
목차
색다른 가을 단풍 명소를 찾고 계신가요? 가을 여행 중 추억을 남기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단풍여행을 계획하고 계실 텐데요. 제가 실제로 가본 전국 가을 단풍 여행 중 추천해 드릴 만한 명소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먼저 전국 단풍 절정시기를 파악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서울 남산 둘레길
위에서 전국 단풍 절정시기를 파악하시면 서울의 경우에는 10월 말부터 11월 초까지 단풍이 절정인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철마다 알록달록한 색으로 변화하는 단풍을 서울에서도 느끼실 수 있는데 가장 인기 있는 공간은 바로 가을단풍길 남산로입니다.
특히 10월 21일부터 서울을 대표하는 단풍명소인 남산에서 실제로 걸으면서 단풍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남산순환로의 경우 국립극장 교차로부터 남산터널로 이어지는 산책코스를 추천드립니다. 떨어진 낙엽을 밟으면서 남산을 오르실 수 있고 붉게 물든 단풍을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 남산에서 단풍을 즐기실 때에는 많은 분들이 몰릴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서울에 거주하신다면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남산공원 주차장이 있지만 해당 주차장의 여유공간이 크지 않기 때문에 10월, 11월 단풍여행을 오신 분들이 많다면 주차가 힘들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 단풍 절정시기 : 10월 26일부터
☞ 장소 : 서울 중구 예장동 남산공원
☞ 운영시간 : 24시간 영업
☞ 이용요금 : 남산 케이블카 (대인 : 14,000원 / 소인 10,500원)
☎ 문의 : 02 - 753 - 2403 (주간) / 02 - 757 - 1308 (야간)
☞ 주차 : 남산공원 주차장 (남산도서관 뒤)
2. 충북 보은 말티재 단풍여행
단풍여행도 하시고 시원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드라이브로 즐기시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추천드립니다. 자동차뿐만 아니라 자전거, 바이크를 사랑하시는 분들 사이에 와인딩 코스로 유명한 보은 말티고개의 가을 정취를 느끼실 수 있는 전망대에 올라가시면 정말 스트레스가 사라집니다.
보은 말티고개는 국내 단풍여행 중 손에 꼽힐 정도로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단풍 여행 명소에 빠짐없이 올라오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INFP 혼자 여행하시는 분들도 많이 찾는 가을 여행 명소이고 보은에서 이색적인 관광지입니다.
전망대를 올라오실 때 굽이치는 도로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초보 운전자이시라면 주의하셔서 뒤차와 앞차의 거리를 유지하셔야만 사고로 이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SUV를 이용하셔서 올라오시는 분들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코스입니다.
☞ 단풍 절정시기 : 10월 23일부터
☞ 장소 : 충청북도 보은군 속리산면 속리산로 477
☞ 운영시간 : 연중개방
☞ 이용시간 : 09:00 ~ 18:00
☎ 문의 : 043 - 540 - 3220
☞ 주차 : 말티재 주차장
3. 전라도 담양 관방제림
이번에는 전라도 가을 단풍 여행 명소에 대해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관방천에 있는 제방인 담양 관방제림을 추천드립니다. 거대한 나무들이 강을 따라 단풍의 절정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정말 많은 분들이 가을 국내 단풍 여행 코스로 방문하시고 저 또한 좋아하는 장소입니다.
사진과 같이 나무들이 천을 따라 줄 서있는 장관을 보실 수 있고 해당 면적만 약 5만 편 방미터가 되고 나무들의 수령이 최대 400년 이상 달합니다. 수많은 세월 동안 서 있었을 나무들이 보여주는 자태는 정말 단풍의 절정이었습니다. 가을철 단풍여행뿐만 아니라 여름철 피서지로도 유명하고 각광받고 있는 장소입니다.
걷는 것을 사랑하시는 많은 여행자분들을 위해 걷기길이 존재합니다. 또한 숙박대전으로 가볼 만한 명소로 추천된 장소이며 연인과 혹은 가족과 함께 추억 쌓기에 정말 좋은 장소입니다. 전라권 자연 좋은 곳인 만큼 가을 단풍 여행 명소로 추천드립니다.
☞ 단풍 절정시기 : 10월 20일부터
☞ 장소 : 전라도 담양군 담양읍 객사리 1
☞ 운영시간 : 상시개방
☞ 이용시간 : 연중무휴
☎ 문의 : 061 - 380 - 2812
☞ 주차 : 주차장 존재
4. 경상도 영주 부석사
10월 11월 국내 단풍 여행지로 뽑힌 경상도 영주 부석사를 추천드립니다. 10월 발도장 이벤트를 진행 중이고 한국광관 100선에 뽑힐 만큼 경상권에서 아름다운 단풍여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신라시대부터 내려온 화엄종의 수사찰로 나라의 시련을 극복하고자 만든 부석사에서도 단풍의 절경을 느끼 실 수 있습니다.
다들 한 번쯤은 공부하실 때 무량수전 배흘림기둥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뽑힌 부석사에 방문하시면 다양한 색채를 가진 단풍을 온몸으로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불교의 문화와 휴식여행, 그리고 휴식하기 좋은 곳으로 뽑힌 경상도 영주 무량수전 및 부석사에서 사랑하는 분들과 함께 가을 단풍절정을 만끽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0월 말부터 단풍의 절정이 예상되오니 단풍여행시기를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단풍 절정시기 : 10월 29일부터
☞ 장소 : 경상도 영주시 부석면 부석사로 345
☎ 문의 : 054 - 5633 - 3464
☞ 주차 : 가능
5. 강원도 원주 반계리 은행나무
천연기념무로 지정된 거대한 반계리 은행나무가 있고 강원도 단풍 여행지로 항상 추천받는 장소입니다. 원주에 가실 일이 있다면 반드시 들려야 할 장소이고 대락 800년 이상된 은행나무의 장관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젊은 MZ분들이 감성사진을 많이 찍는 장소이고 사진 찍기 좋은 장소입니다.
강원도 원주의 전설에 의하면 이 씨의 선조 중 한 분이 심어놓은 나무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또한 한 가지 설에 의하면 지나가던 대사가 가지고 있던 지팡이가 나무가 되어 은행나무가 되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은행나무 중 경이로운 느낌을 주는 나무는 반게리 은행나무이 유일했습니다.
강원도 단풍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은 한 번쯤은 고려해 볼 만한 장소입니다. 특히 가족단위 단풍여행객들이 많고 반려동물도 함께 방문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반려견을 동반하여 단풍여행을 즐기시기 위해서는 입마개와 목줄도 착용하셔야만 합니다.
☞ 단풍 절정시기 : 10월 26일부터
☞ 장소 :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문막읍 반저리 2길 42
☎ 문의 : 033 - 749 - 4860
☞ 주차 : 주차장 존재
함께 많이 본 글